기도학교 안내

  • 홈 >
  • 기도학교 >
  • 기도학교 안내
기도학교 안내
기도학교 119강 운영자 2021-08-28
  • 추천 2
  • 댓글 0
  • 조회 481

http://sskch.org/bbs/bbsView/38/5959171

예수님의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

- 누가복음 22:39-46, 마가복음 14:32-42 -

 

1. 예수님께서 모든 일에 항상 기도하시고 또 습관을 따라 규칙적으로 기도하셨습니다.

1) 기도는 훈련과 깊은 영적 경험과 습관이 중요합니다. 기도생활은 항상 기도하고 시간을 정하여 기도하는 것이 습관이 될 정도로 꾸준한 기도생활과 훈련이 있어야 합니다.

2) 십자가의 죽으심을 앞두시고 역시 습관을 따라 감람산에서 기도하셨습니다.

3) 성도들은 규칙적인 기도 시간과 자주 찾는 기도의 장소를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2.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앞두시고 드린 기도는 고통과 희생과 헌신의 기도였습니다.

1)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고 죽으시는 것은 고통과 희생이 따르는 큰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기도는 고난을 피하는 것보다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했습니다.

2) 자신의 고통을 기도하면서도 아버지의 뜻을 따라 순종하기를 기도했습니다.

3) 오늘의 성도들도 예수님의 겟세마네 기도를 배우며 고난과 시험을 피하고 이기기를 기도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3. 예수님의 겟세마네 기도는 고난을 물리쳐 주시기를 위한 것보다 오직 하나님을 뜻이 이루어지고 하나님 아버지의 영광을 드리기 위한 순종과 헌신의 기도였습니다.

1) 자신의 고통과 고난을 하나님의 뜻에 따라 복종하고 순종하고 기꺼이 그 뜻을 따르고자 하는 기도였습니다.

2) 성도들의 기도는 항상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위한 것이 되어야 합니다.

 

4. 하나님의 뜻을 따라 순종하기를 기도할 때 천사들이 그 기도를 도왔습니다.

1) 예수님께서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천사들을 통해 도우셨습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찾고 간절히 기도할 때 성령님과 천사들이 우리의 기도를 도우십니다.

2) 성도들은 기도할 때 성령의 가르치심과 도우심과 능력을 받고 또 천사들과 기도 동역자들의 기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할 때 힘을 더해 주십니다.

 

5 예수님의 겟세마네 기도는 땀이 핏방울처럼 되는 전심전력을 다하는 기도였습니다.

1) 간혹 우리들은 기도가 깊어지고 기도의 응답을 받을 만한 때에 기도를 끝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도에 충분한 응답과 답을 받을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2) 기도자들은 성령의 도우심을 받고 믿음으로 힘써 기도할 때 응답을 받게 됩니다.

 

6.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함께 기도하기를 원하셨지만 제자들은 기도에 실패합니다.

1) 제자들이 기도생활에서 육신이 피곤하고 마음의 힘을 잃은 것은 예수님의 십자가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또 세상적이고 인간적인 걱정과 두려움 때문이었습니다.

2) 마음은 원이지만 육신이 약하여 기도하지 못하는 것은 기도의 목적과 방향이 잘못되고 믿음의 힘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기도하지 못하면 믿음의 힘도 잃게 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기도학교 120강 운영자 2021.09.03 2 494
다음글 기도학교 118강 운영자 2021.08.13 2 478